1. Saramin사이트 IT 기술 스택중에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색 넣기
2.private과 public 멤버 함수의 접근 방법
3. 멤버함수를 내부가 아닌 외부로 출력하는 방법
8줄에 잘못된 내용이 있어서 정정함.
8줄은 클래스 정의이지 객체 생성이 아니고. 객체 생성은 24줄에 Dog haapy. happy라는 객체를 생성함.
4.객체 멤버의 호출 방법
5.많이 사용하는 문자열 관련 함수 4가지.
12줄에 strcpy라는 문자열 함수를 사용했는데 문자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 #include<string.h>을 꼭 쓰고 사용해야 한다.
6.생성자와 소멸자
(생성자 예시)
(private멤버변수를 특정 값으로 초기화하는 생성자 예시)
(외부 함수로 내보내서 출력하는 방법 예시)
(C++에서 변수 초기화 방법 예시)
(생성자에 매개변수로 이용한 멤버변수 초기화 방법 예시)
(소멸자 예시)
7. This 포인터
(this 포인터 예시)
8. 기본 소스
#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cin;
using std::string;
using std::endl;
class Dog {
private:
int age;
public:
Dog(int age) { this->age = age; }
~Dog() { cout << "소멸\n"; }
int getAge() { return age; }
void setAge(int age) {
this->age = age;//this 포인터 사용
//대부분 이렇게 많이 사용함.
}
};
int main()
{
Dog happy(1), h(2);//생성자에 매개변수가 있으면 객체
//다음에 괄호안에 매개변수에 넘긴 값을 써 넘긴다.
cout << happy.getAge() << h.getAge();
happy.setAge(5);
cout << happy.getAge();
}
다음부터 이 기본 소스를 이용해서 응용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