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1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주는 c++ 기본 소스
실습 2 C 구조체 vs C++ 클래스
c언어의 구조체에서는 변수만 다룰 수 있지만, c++에서는 변수, 함수도 같이 다룰 수 있는 차이점이 있다.
실습 3 구조체 실습
(참고)
실습 4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차이점.
함수 단위로 각각 역할을 만들어서 메인 함수에 출력시키는 "구조적 프로그래밍 스타일"방식이다.
이 방식으로 아직도 잘 사용중이지만 부족한 부분을 객체지향 프로그램으로 하고 있다.
객체 지향(OOP)에는 데이터(필드)와 함수가 있는데, 프로포티라는 단어를 쓰는 언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스"는 쉽게 설명하면 설계도이고, 이 설계도로 틀을 만들어서 집을 만드는게 "객체"이다
자동차로 예를 들면, 1. 객체 - 내 소나타, 아빠 벤츠, 엄마 람보르기니 등과 같은 구체적이고 실제 존재 하는것들을 객체라고 한다.
캡슐화(클래스와 객체), 상속성(클래스의 상속), 다형성(중첩과 중복) 등이 객체지향의 중심기술 3가지 이다.
실습 5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만들고 구성해서 출력해보기.